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광명스피돔, 해빙기 취약 시설 안전 점검 시행
작성일
2024-03-20 09:01:14.0
작성자
이종훈
조회수
386
<경륜> 광명스피돔, 해빙기 취약 시설 안전 점검 시행 썸네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5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광명스피돔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2월부터 4월까지 해빙기에는 겨울철 얼어있던 지표면이 기온 상승에 따라 녹으며, 시설물 침하, 붕괴, 낙석과 같은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해빙기 광명스피돔 건축물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옹벽석축, 교량, 유수지, 주차시설 등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하였으며 특히, 옹벽석축에 대한 시설물의 노후화 정도, 균열, 변형 여부를 자세히 점검했다.

 

 이번 안전 점검 결과에 따라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하고, 사고와 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물은 사전 응급조치와 함께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철저하게 안전진단을 받고 보수보강 공사를 할 계획이다.

 

 또한 해빙기 안전사고 유형과 대처 방법, 위험 요인별 안전관리 등의 내용이 담긴 해빙기 안전 관련 자료를 배포하고 교육하여 시설물 관리자의 재난 대비와 대응 역량을 향상하고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안전은 시민의 생명, 재산과 직결되는 만큼, 해빙기와 같은 취약 시기에 선제적인 예방점검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