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전문가

처음화면 > 경정가이드 > 경정전문가 > 심판판정

위치별 심판장비 현황
  1. 중앙심판실 : 각종 장비 제어기, 소개항주 자동 측정장비, 플라잉판정장비, 착순판정장비 등
  2. 1코너 신호장비 : 정상출발표시등, 위험신호등, 항주지시등
  3. 2코너 신호장비 : 위험신호등, 항주지시등, 정상출발표시등
  4. 발주대 : 실격·결장표시등, 대시계, 삼색신호등, 체커등
소개항주 자동 측정장비

소개항주 자동 측정장비는 중앙심판실과 2코너 심판탑에 일직선상으로 설치된 라인스캔카메라의 촬영영역을 모터보트가 지나갈 때 보트를 센싱하여 타임을 계측하게 됩니다.

소개항주 자동 측정장비

플라잉·착순판정 장비

01 플라잉판정 사진
01 플라잉판정 사진

02 착순판정사진
02 착순판정사진

플라잉판정장비 기능
플라잉판정장비는 모터보트가 대기행동을 마치고 출발선을 통과한 직후 라인스캔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확인하여 출발 위반여부를 판정하고 스타트타임을 측정 게시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대시계에서 1초전 신호를 받아 4초간 촬영되고 있습니다.
착순판정장비의 기능
착순판정장비는 모터보트가 결승선을 통과한 후 라인스캔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확인하여 착순, 경주기록, 착순결과표 등을 측정 게시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결승주회 결승선 약10M 전방에서부터 촬영이 시작되어 16초간 촬영되고 있습니다.
라인스캔카메라의 원리

플라잉 · 착순판정카메라(라인스캔카메라)는 일반카메라와 달리 셔텨 대신 슬릿(가는 틈)을 통해 출발 · 결승선을 라인단위로 스캔하여 이동하는 피사체를 촬영하고 기록하는 카메라입니다. 출발 · 결승선만을 연속으로 촬영하여 하나의 사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든 이미지는 출발 · 결승선을 통과할 때의 모습이며, 출발 · 결승선이 됨을 의미합니다.

라인스캔카메라는 경마, 경륜, 육상 등의 결승장면을 촬영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