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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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joy Sports, We Support 우리 국민체육진흥공단 전 임직원은 기금조성과 체육진흥을 위한 기금지원활동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초일류 스포츠 공익기업으로서 맡은바 직무를 성실하고 책임 있게 수행하여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1. 01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여 업무에 최우선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 02 우리는, 고객의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제출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3. 03 우리는, 잘못된 일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4. 04 우리는, 고객서비스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정기적으로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1층 로비 및 각층 복도에는 부서안내판을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설치하여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을 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또렷하게 밝히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받은 직원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문의시 즉시 답변드리겠으며 금방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용무가 끝난 후에는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고객서비스 기준
  • 경륜경정사업본부 방문 시 고충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안내센터에서 정확한 각종 처리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는 친절,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여 고객이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편의시설 및 안내자료 등을 충분히 비치하겠습니다.
  • 우편이나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제기하신 경우 7일 이내에 100% 처리하겠습니다. 기한 내 처리가 불가능한 때에는 사전에 그 사유와 처리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모든 민원사무처리는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 민원총괄부서 접수 및 담당부서 이첩 → 민원답변작성 → 민원회신 및 공개여부 결정 → 민원인에게 민원회신ㆍ종결
  • 모든 직원 서비스 교육을 생활화 하겠습니다.
    • 입장하시는 순간부터 퇴장하실 때까지 즐거운 경정장이 될 수 있도록 입장안내원에서 경비원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의 서비스정신 함양에 노력하겠습니다.
    • 승자투표권 발매 시 항상 웃는 얼굴, 쾌활한 목소리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경정장에 근무하는 직원 모두가 신분증 또는 명찰을 달고 근무하여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편익서비스
  • 경주일 경정장을 처음 방문하는 고객이 경정을 쉽고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경정 초보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가족단위 고객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터를 운영하고 경정장을 방문하신 고객에게 돗자리, 어린이용 자전거, 장애우용 휠체어 등을 무료로 대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쉽게 경정장을 찾을 수 있도록 경주일 순환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정보제공서비스
  • 고객 여러분께서 궁금하신 점은 안내전화, 안내실, 민원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접수,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알고 싶은 경정에 관한 정보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ㆍ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께서 불편하신 점들은 각종 매체를 활용, 수렴하여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유형별 매체별 경정정보 제공내역
PC 인터넷 홈페이지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boat.or.kr
키오스크 관람동에 설치 된 고객 정보 제공 시스템
전화 ARS 전화정보 1577-1900, 031) 790-8000
인쇄물 경정소식 경정관련 뉴스 제공
경정 파워가이드북
경정 규칙 가이드북
리플렛 및 브로슈어
경정 소개 및 이용방법
홈페이지 고객의견에 대한 우리의 자세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청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홈페이지 메뉴에 ‘전자민원, 고객의소리, 고객제안, 부정ㆍ불법경정 신고’ 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실을 우리 본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신속하게 답변 또는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질의ㆍ답변기한
  • 전자민원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
  • 고객의소리 접수일로부터 1일 이내
  • 고객제안 월 2회
  • 부정ㆍ불법경정신고 수시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를 통해 경정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우리에게 제출하시는 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그린ㆍ옐로우카드제를 운영하여 고객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에게는 포상을, 불친절한 직원은 재교육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방문이나 전화응대 중에 불친절하거나 감정적인 응대로 불쾌감을 유발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직원에 대한 자체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아래와 같은 불만족에 대하여는 사실이 확인되면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 이상의 보상품(도서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 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민원서류 등을 접수한 후 중간연락도 없이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은 경우
고객업무 처리과정의 모니터링 및 만족도 평가
  • 고객께서 직접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의견의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고객 여러분께서는 항상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우리 본부에서 제공하는 고객서비스 또는 경정 전반에 걸쳐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고 생각하실 때에는 인터넷, 전화, 서면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고객의견 보내주실 곳
인터넷 http://www.kboat.or.kr 해당코너
전화 (031) 790-8551~6
팩스 (031) 790-8560
우편 (12900)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05(신장동) 경륜경정사업본부 경정운영단
고객의 소리함 관람동 고객홀 및 투표소 주변
  • 고객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우리 본부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 및 우리 본부 불만족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 의견에만 의존치 않고 고객 모니터, 자체점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견을 수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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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경륜경정사업본부 전 임직원은 한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경정장은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 따라서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 고객홀 내부에서의 흡연, 음주, 난폭한 언어사용 등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언행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경정선수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우리 모두의 아들, 형, 오빠, 동생입니다. 선수 안전을 방해하는 압정 등 이물질 투척 및 선수들에게 피해를 주는 난폭한 언행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윤리에 반하는 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정은 건전하게 즐겨 주십시오. 경정을 여가로 즐기시는 분들은 경정의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즐기고 재미있는 지적게임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경정에 승부를 걸고 따고 잃는 것이 목적이 되면 자칫 자신의 자제력을 상실하고 절망적인 재정파탄과 정신적 고통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담당부서 : 경정관리팀   연락처 : 031-790-8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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