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나도 방송 전문가!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클래스 시행
작성일
2023-09-13 16:11:43.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1921
<경륜> 나도 방송 전문가!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클래스 시행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6일 광명스피돔에서 광명 충현중학교 학생 20명을 초청해 방송전문가 직업체험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송전문가 직업체험 클래스는 경륜경정총괄본부 ESG 경영의 일환으로서, 경륜의 방송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PD, 아나운서 등 방송인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직접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재능기부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최첨단 방송장비를 갖추고 있는 경륜 스피돔 방송실에서 진행되었으며, 평소 방송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방송기기를 가까이서 살펴보고 방송실무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경륜경정총괄사업본부의 PD, 기술감독, 카메라, 아나운서, CG 등 각 분야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멘토로 나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클래스에 참여했고 중계용 카메라 실습, 아나운서 보이스 트레이닝 및 프롬프터 활용, CG 장비 운영 등 마치 실제 방송을 하듯이 체험학습에 임했다.

 

금번 직업체험 클래스에 참여한 충현중학교 최서현 학생은 광명 스피돔에 와서 방송장비들과 카메라를 접하고, 아나운서 체험까지 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오늘 행사가 학생들이 자신들의 적성을 발견하고 방송인으로서의 꿈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 청소년재단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와 긴밀한 진로체험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직업체험 클래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