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한국훈련 연계 지진대피 및 화재대응 훈련 실시
작성일
2023-09-13 16:10:47.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1192
<경륜>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한국훈련 연계 지진대피 및 화재대응 훈련 실시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7일 광명스피돔에서 2023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하여 지진대피 및 화재대응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의 재난대응과정 전반을 점검하고 임무를 숙지하고자 매년 실시하는 범국가적 훈련이다.

 

금번 훈련에서는 지진으로 인한 화재 발생을 가정하고 재난 상황의 신속한 전파, 안전한 장소로의 대피, 경륜경정총괄본부 자체 자위소방대에 의한 초동 조치, 부상자 이송 등을 훈련하였다.

 

특히 광명스피돔의 경우 많은 고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이므로 고객들의 안전한 대피를 유도하기 위한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였다.

 

이와 더불어 광명소방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소방관들이 직접 소화기, 소화전 등 소방기구 사용법을 경륜경정총괄본부 직원들에게 교육하였으며, 화재 발생시 초동단계에서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고객안전을 우선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며 평소 철저한 안전훈련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광명스피돔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