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정> 후반기 여성 선수들 대약진!… 손지영, 다승왕 보인다!
작성일
2023-08-28 15:52:24.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2576
<경정> 후반기 여성 선수들 대약진!… 손지영, 다승왕 보인다! 썸네일

경정 후반기 여성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마치 전반기의 부진을 만회하려는 듯 매 회차마다 남자 선수들을 상대로 매서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여성 선수들의 숫자는 전체 등록 인원 144명중 24명으로 17% 정도의 비중이다. 1516기에서 비교적 많은 여자 선수들을 선발했으나 여전히 남자 선수들에 비해 비중은 현저히 적은 편이다. 하지만 최근에 보여주는 활약상이나 존재감을 고려할 때 그 비중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이러한 활약을 이끈 선수로는 우선 손지영(6)을 꼽을 수 있다. 최근 출전했던 33회차까지의 28(다승 2)은 조성인(29), 김완석(27), 김민준(27) 같은 강자들과도 당당히 다승부문 선두권 경쟁을 펼치고 있을 정도로 그 활약은 눈부시다. 기복이 없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같은 페이스라면 여성 선수 최초의 다승왕도 결코 불가능해 보이지 않는다.

 

손지영과 6기 단짝인 안지민의 활약상도 결코 뒤쳐지지 않는다. 우승은 12회 정도지만 준우승이 무려 19회로 입상률만 놓고 본다면 오히려 손지영을 근소하게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전반기 보다는 후반기에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3기 최고참 여성 선수들 중에서는 이지수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그동안 3기는 박정아, 이주영 등이 붙박이 강자로 활약해 왔지만 올 시즌은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이지수는 남자 선수들 못지않은 강력한 스타트를 앞세워 후반기 A1등급에 안착하는데 성공했다.

 

문제는 지난 34회차에서 플라잉 위반을 범하며 상승세에 제동이 걸리고 말았다는 점이다. 복귀 후 스타트 자신감을 얼마나 빨리 회복할지에 따라 재도약을 이룰지 아니면 멈춰설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여기에 박설희(3), 반혜진(10)도 전반기에 비해 후반기에 들어서 확실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여성 선수들의 상승세에 한 몫을 충분히 담당하고 있다.

 

다만 고참급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는데 반해 세대교체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 여성 선수들의 활약은 다소 아쉬운 편이다. 한때 여성 최강자급 위치까지 올랐던 김인혜(12)는 지난 5월에 있었던 플라잉 여파로 인해 후반기 출발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스타트 감은 빠르게 회복하고 있어 조만간 예전의 활약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 선수들의 최대 강점은 역시 남자 선수들에 비해 가벼운 몸무게를 꼽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최악의 모터를 배정 받지 않는 이상 기본을 상회하는 직선력을 끌어올리며 경합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여기에 온라인 경주에서도 확실한 이점을 가지고 있어 부진이 오랫동안 이어지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전문가들도 후반기 여성 선수들의 상승세는 분명 미사리 수면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다.”특히 막내급인 15, 16기 여성 선수들의 기량 발전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 이변의 축으로 주목해볼만 하다.”라고 조언한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